원밀허브의 섭취법

따뜻한 물을 자주 드세요

원밀허브는 분말로 되어 있으며 섬유소가 풍부합니다. 따라서 물에 타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따뜻한 물에 타면 섬유소와 발효과정에서 생성되는 키토산이 엉겨서 섭취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도 있습니다. 이른 아침에 바삐 외출해야 하는 경우에 20도 정도 찬물에 타시면 엉기지 않고 30초 이내에 드실수 있습니다. 이후에 따뜻한 물 한잔을 더 드시면 좋습니다.

 

원밀허브에 포함된 섬유소의 양은 풍부하고, 키토산은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수시로 따뜻한 물을 섭취하시면 섬유소가 충분히 부피가 늘어나서 인체의 노폐물을 원활히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천천히 안정적으로 공급을 해주게 됩니다.

 

만약 적절한 수분을 공급하지 않으면 섬유소가 수분을 흡착하여 변이 뭉쳐져서 답답함을 느끼시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원밀허브를 드시고 소변이 맑게 잘 나오고, 이틀후부터는 대변이 변기가 찰 정도로 많이 잘 나오면 수분의 섭취양이 충분한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물의 섭취양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밀허브의 섬유소는 불용성 섬유소가 많아서 대변의 부피팽창을 돕고, 장벽을 부드럽게 자극하여 장이 6초에 한번씩 연동운동을 하도록 돕습니다. 뿐만 아니라 풍부한 양질의 섬유소는 장내의 유익한 균의 먹이가 되어 장의 건강을 돕습니다. 유익한 균은 침입하는 유해한 균의 증식을 억제하며, 장내 면역계와 상호작용하여 건강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익균은 섬유소를 먹이로 하여 단쇄지방산을 만들어서 인체의 영양소로 이용하도록 돕습니다. 오염되지 않은 원시 시대에는 섬유소를 통한 에너지 공급이 인간의 경우 전체 공급열량의 20%를 차지할 정도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양질의 단쇄지방산이 혈류흐름을 개선하고 각종 염증을 억제하고 인체세포의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중요합니다.

 

원밀허브는 유익균으로 발효를 하여 인체 면역계를 흥분시키지 않습니다. 발효과정에서 영양소들을 미리 분해하여 인체가 소화를 위해서 인체의 면역계와 소화계가 힘들도록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채소나 과일의 섬유소는 수용성 섬유소라서 원밀의 섬유소와 같은 역할을 하기 어렵습니다. 물론 원밀허브에도 풍부한 과일과 채소의 분말이 함유되어 있어서 필요한 수용성 섬유소도 공급을 해 줍니다. 원밀허브는 30가지가 넘는 풍부한 천연식품에 있는 수많은 파이토케이칼, 섬유소, 비타민, 미네랄 뿐만 아니라 발효과정에서 비타민B군이 두배 이상 증가합니다. 비타민B군은 특히 탄수화물 대사를 원활히 하여 각종 당뇨와 심혈관질환, 고혈압, 치매개선, 아토피 등에 유익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질 개선을 원하시는 분은 다음과 같은 식단을 권합니다.

1.아침에는 원밀허브만을 1컵(동봉한 계량컵) 섭취한다. 원밀허브만 드시면 인체는 단식상태로 인식하고 인체내 세포의 노폐물을 분해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2016년 노벨의학상의 주제는 오토파지로 원밀허브는 포만감을 가지면서도 오토파지를 촉진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토파지는 세포내에서 소화효소가 작용하여 엉긴 단백질과 고장난 미토콘드리아를 분해함으로써 자연치유력을 최대로 발휘하도록 합니다.

2.점심에는 서리태 콩밥을 먹는다. 이때 서리태 콩은 3, 쌀은 7의 무게비율을 맞춘다. 쌀은 현미나 흑미가 좋습니다만, 소화가 어려우신 분은 백미를 섭취하서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서리태콩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3.저녁에는 과채소와 견과류를 먹는다. 견과류에는 피칸, 호두, 캐슈넛, 마카다미아, 아몬드, 잣 등이 있습니다. 단 견과류는 방부제가 있으니 물에 1시간 정도 담근후 세척하여 에어프라이에서 80도에 1시간 정도 말려서 먹습니다. 과채류는 열매채소로 파프리카, 오이, 토마토 등이며 발사믹 식초 등을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견과류와 채소류는 칼륨이 많은 반면 나트륨이 적으니 천일염을 뿌려서 드시면 좋습니다. 영양적으로 나트륨과 칼륨섭취비율은 1대 1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은 나트륨이 있어야 장내세포로 흡수가 됩니다.

 

위의 3가지 식단은 아침 점심 저녁 순서를 바꾸어도 가능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